그러고보니 마치 비리의 온상으로 여겨지던 평화의 댐.



"안 쓰이기는 커녕 오히려 근래 보강해서 금강산댐의 위협에도 실질적으로 아주 잘 대응하고 있었음. - 1/ 2 "






[..........우리는 과연 무엇이 진실인 시대에 살고 있었던 것일까. (원문)]





 





"왜, 장군님께서 남조선 인민들 여름에 물구경 좀 시켜주시겠다는데 독재의 유물이라고 때려부수지 그랬냐?"


























"서력 2003년, 대한연호 참여 2년. 이 때의 국가원수가 누구였던가는 잘 알고 계시겠죠? 전대갈의 유산을 아주 잘도 써먹는군."


by 티안무 | 2008/08/11 21:24 | 트랙백 | 핑백(1) | 덧글(20)

트랙백 주소 : http://kbjmkr.egloos.com/tb/194113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R쟈쟈-전투수공장 설립계획중 .. at 2008/08/13 04:59

... 그러고보니 마치 비리의 온상으로 여겨지던 평화의 댐....를 보고 간만에 티안무님이나깔까해서(처갈린다) 포스팅합니다.제 어렴풋한 기억으로는 분명히 평화의댐 가지고 최초로 씨부린건 노통도 DJ도 아닌 ... more

Commented by 한뫼 at 2008/08/12 00:51
정보조작은 무섭군요
Commented by 티안무 at 2008/08/12 13:07
노통 때 주둥이 미싱한 놈들이 지금 와서 뭘 어쩌자는 건지 -ㅅ-;;
Commented by 瑞菜 at 2008/08/12 10:15
예전에 잠깐 뭐 북한이 댐을 착공한데서 그 부작용과 위험에 대비해 평화의 댐 보수 공사에 대한 다큐맨터리가 나왔었지. 아마 일요스폐샬일꺼야.
Commented by 티안무 at 2008/08/12 13:07
흐음, 아주 닫지는 않은 모양이로군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2 12:27
덧붙여서, 평화의 땜뿐만이 아닌....북한의 장거리 땅굴문제에 온 국민이 관심을 좀 가졌으면 합니다.

북한의 땅굴조사 문제가 근 20여년째 어떤이유에서인지...은폐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Commented by 티안무 at 2008/08/12 13:07
나름대로 정부는 대응을 하겠죠, 그러니 저것도 보수하고.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2 13:52
오~ 티안무님// 글세요 그건 아닙니다! 땅굴문제에 제가 관심을 가진지 어언 10여년째 입니다만...

전임 국방부측이 2006년 SBS고소사건에서 법원의 강제조정판결에서 보듯이...

서울지방법원도 우리의 그당시 정부의 땅굴탐사에 강한 의혹을 제기하면서

국가의 돈으로 파서 확인하라고 했었지만...결국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연천 제5땅굴은 많은 지질전문가와 민간인 탐사자들은 땅굴임을 확신했지만...국방부와 정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대중이가 나서서 자연동굴 운운하면서 그랬는데 누가 나섰겠어요??

전 북한 님침땅굴관련해서 남굴사(www.ddanggul.com)측의 주장을 100%받아들이진 않지만...

상대적으로 훨씬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하구요.

그나마, 20년째 허송세월하는 우리 군의 땅굴탐지단의 주장은 그냥 모두 덮자는 것 밖엔 안되죠.


정명환 장군, 이철희씨등 쟁쟁한 군사안보전문가들이 연천만큼은 인정한것으로 알고있고...

저또한 SBS동영상 봐도 벽에 남기 인공파쇄자국등 확실하다고 봅니다.

화성은 동굴이 발견되지 않아서 정확한 진실을 모르겠지만...

장거리 땅굴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하는 일부의 주장은 상식 밖이라고 봅니다.

북한의 땅굴문제는 우리 안보 제1의 문제라고 판단해야합니다.




Commented by Eraser at 2008/08/12 21:07
금강산댐에 대해 몇마디..

1. 저 댐이 '지어진 목적에 따라 자신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순간' 은 평시도 아니고.. 무려 '금강산댐이 붕괴되어서 물이 쏟아질 때나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사실상 없다고 해야겠군요) '해괴하기 그지없는 댐' 입니다.

[..산간계곡이나 하천을 횡단하여 저수(貯水) ·토사유출방지 ·취수(取水) ·수위상승(水位上昇) 또는 붕괴방지를 위하여 만들어진 구조물이다...]

세상천지에 담수확보도 아니고 그렇다고 홍수방지(...이건 평화의 댐이 원래 의도했던 목적이랑은 아무 상관없이 밝혀진 이득입니다. 이것도 못 했으면 -_-)
도 아니고 수력발전을 위한 댐도 아니고 '금강산댐이 붕괴되어서 물폭풍이 휘몰아 칠 때나 그 기능을 발휘' 을 할 수 있습니다 (...)

2. 전빛나리 각하께서 자기가 저지른 삽질 무마하겠다고 물타기용으로 날림급조(...코묻은돈까지 자발적으로 납부하셧던 자매분에게 묵념을)로 했다고 하지만
저 쪽 토목과쪽으로도 '댐폭파시에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댐' 을 도대체 뮛하러 지은거냐고 할 정도입니다.

.....(아이고 OO 나무 아미타불)

P.S: 그나마 최근에 기술이 좋아져서 '평화의 댐이 없는 가정하에 금강산 댐이 붕괴되면 어떤일이 발생하는가' 를 시뮬레이션을 했는데 결과가 매우 각하스럽게
나왔더군요. 천만 다행으로 홍수조절이라도 해주니 쓸데없는 돈 들여서 해체 시킬 이유는 없지만서도..(뮛보다 그 돈도 아깝겠군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2 22:22
아고 지우개님// 아직도 그 부정적 세뇌공작에서 못벗어 나신듯...
몇해전 북한의 금강산댐 2단계 증축에 맞추어서..
평화의댐의 2차 보강공사가 된것은 그럼 무엇을 의미하는건지??

물론 예전에 북한의 수공위협이 조금의 과장된 측면은 있을지 몰라도...
2차 보강공사에서 보듯이 초창기 전두환 정권의 건설착수는 참~잘한일이 었음을 반증하는 것 아니었던가요?

국가안보는 유비무환에 기초하는 작업입니다.
Commented by R쟈쟈 at 2008/08/13 01:07
.....문제는 전대갈 정권이 그말을 한 타이밍과 의도, 그리고 실제로 꿀꺽한 돈의 문제가 아닐런지요.

독재자들의 뻘짓들이 100프로 거짓말을 바탕으로 한건 없을텐데 말입니다.-_-(물론 적절한 뻥튀기와 의도적인 음해는 있지만요)

Commented by Eraser at 2008/08/13 13:15
평화의 댐 '2단계 증축' 이라는게 진짜 '증축' 인지 아니면 '내구성이 약해졌으니 증축도 겸해서 공사하자!' 인지도 말이 많습니다

P.S: 전빛나리 각하께서 그토록 위협을 인지 하셨음에도 왜 평화의댐이 초기에는 잘 짓다가 나중에는 흐지부지 여엉부영 진행되었을까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3 13:19
지우개님// 위의 댐사진을 잘보시면 어디서 증축이 더된건지 세멘트 색깔의 차이로 보이지 않으시는가요??
Commented by R쟈쟈 at 2008/08/13 01:04
........평화의 댐 청문회는 YS 연간에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전대갈의 정권안보용 운운....했던것도 그시절에 이미 나온 이야기입니다.

정책에 대한 태클이 두려워서 쉬쉬하는거야 2메가도 하는 행동 아니겠습니까-_-?? 굳이 노무현을 까기 위해 평화의 댐이야기까지 하실 필요는 없다고 보이는군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3 01:14
뭐 긴말 필요없고요, 구글어스 키시고 북한의 금강산댐의 현재 저수량을 눈으로 파악해 보십시요.

장난아니거든요?
Commented by R쟈쟈 at 2008/08/13 01:20
하하, 누가 금강산댐 저수량 이야기 했습니까?? (대충 네이버만 돌아봐도 그 위협적인 저수량이야기는 나옵니다)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3 02:01
여기서들 이야기들 하신것들을 주욱 보면, 평화의 댐의 안보적 효용성의 논란이 확인 되었음을 이야기들 하고 있습니다.

뭐 저수량의 위협을 알고 계신다면, 안보적 효용성에 이미 동감 하신것 같은데..?

당시 정권용이자 뭐다 그시절 헛소리들은 그럼 이미 판결난 이야기임인데? 혼자 뭐를 하시는지요???

Commented by R쟈쟈 at 2008/08/13 02:17
DJ, 노통 까는데 평화의댐가지고 거는건 좀 아니다 이소리인데요??

괜히 YS이야기 한게 아니죠. 회창옹이야기까지 해야될까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8/08/13 02:28
음 굉장히 글읽는데 문제가 있으시군요...

지금 장난하시는거죠??

제가 여기서 평화의댐으로 DJ 노통을 깟나요? @,.@

적어도 여기선 제가 그런 논지는 없지 않았나요?

그러나, 옛날의 초창기에 그시절 평화의 댐이 쓸모없는 거라고 한측에 DJ그쪽 부류는 맞을텐데요?

그러면, 님도 님침땅꿀문제가지고 DJ까기는 인정한다는 이야기로 들리네욧?
Commented by R쟈쟈 at 2008/08/13 03:26
흠냐, 크루세이더님의 댓글에 대한 반론제기와 티안무님에 대한 반론제기는 다른 건데요?;

정작 본인의 댓글에 대한 반론제기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없으시고 티안무님에 대한 반론제기글에 대한 딴지만 많으시군요.

YS가 전대갈 깔적에 DJ도 같이 깠으니까 DJ가 까여도 별 문제는 없겠네요.

그런데 땅굴이야기는 왜 하시는지요? 북한이 원체 맛간놈들이라 팔수도 있겠죠. 그러나 예산삽질이 워낙 심대하고 위험부담이 큰 공사라 안팠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DJ 좆간나빨갱이라 알아도 모른척 하는 걸수도 있고, 북한이 돈만 엄청깨지고 실속없는 일이라 4땅굴이후로는 중단 했을수도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개인적으로 크게 관심없는 일이군요. 청와대 아래에서 땅굴하나 나오면 그때 DJ나 노통 욕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반대로 2메가 연간에도 안나올수도 있지요. 왜 그걸 저한테 물으시는지 저의를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ㅇㅇ at 2008/11/26 14:02
가장 많이 남겨먹을수 있는게 토목공사라지요... 그래서 아직도 지방에는 선심성 난개발이 판을치고 있다고 합니다 쩝...

어떤 정권이 되었든간에 저런식의 예산낭비는 좀 막았으면 싶은데 말이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